검색결과
'물푸레나무과'
검색결과는 총 67 건 입니다.-
식물자료 57 건
-
구매가능
#영춘화 '아우레움'
Jasminum nudiflorum 'Aureum'덤불처럼 처지면서 자라는 작은키나무로 이른 봄에 노란색으로 피는 꽃도 예쁘지만 봄부터 가을까지 지속적으로 발현되는 황금색 잎도 매력적이다. 중부지방에서는 반상록, 따뜻한 남쪽지방에서는 상록으로 월동이 가능하다. 돌쌓기 윗부분 빈자리에 심어 가지가 아래로 처지도록 연출해도 좋은 효과를 올릴 수 있다.
-
구매가능
#황금왕쥐똥나무
Ligustrum ovalifolium 'Aureum'잎가장자리에 발달하는 황금색 무늬가 매력적이다. 한그루만 심어서 예쁜 모양으로 다듬을 수도 있으며 여러그루를 모아심어 단정한 모양의 생울타리로 만들수도 있다.
AGMKGM -
구매가능
#영춘화
Jasminum nudiflorum늦겨울부터 이른 봄 사이에 개나리를 닮은 노란색 꽃이 피고 세갈래로 갈라진 녹색의 잎과 네모로 각이 진 녹색의 줄기가 특징이다. 꽃의 지름은 약 2.5cm까지 자란다. 전체적은 수형은 지면을 수평으로 처지듯이 덮으면서 자란다.
AGMKGM -
#쇠물푸레나무
Fraxinus sieboldiana길쭉한 깃털 모양의 잎과 하얀색 꽃이 아름답다. 오래된 줄기에는 얼룩무늬가 발달하고 꽃이 진 자리에 달리는 자주색의 열매가 매력적이다.
KGM -
구매가능
#개나리 '서울 골드'
Forsythia koreana 'Seoul Gold'잎 가장자리에 발달하는 넓은 황금색 무늬가 매력으로 햇빛을 잘 받는 경사면에 심으면 색감 연출 및 토사 침식 예방 효과에 좋다.
PGMKGM -
#개나리
Forsythia koreana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이른 봄철 노랗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양지 바르면서 배수가 잘되는 경사면에 식재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PGMKGM -
#쥐똥나무
Ligustrum obtusifolium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하얀색으로 피는 작은 꽃의 향기가 좋다. 꽃이 핀 자리에 둥글게 달리는 검정색 열매가 마치 쥐의 똥을 연상시킬 만큼 닮았다하여 붙은 이름이다. 전정에 강해 생울타리로 이용해도 좋다.
PGMKGM -
#수수꽃다리
Syringa oblata subsp. dilatata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하트 모양의 잎을 가지고 있다. 늦은 봄부터 초여름 사이에 파란색을 띠는 자주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며 좋은 향기가 난다.
KGM -
구매가능
#미스김라일락
Syringa pubescens subsp. patula 'Miss Kim'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작고 단정하게 자라는 수형과 봄철 연분홍색으로 피는 꽃의 향기가 매우 훌륭하여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947년 미군정 소속 식물채집가였던 미더가 북한산 백운대 기슭에서 털개회나무의 종자를 채집 후 미국으로 가져가서 품종을 선발하였다. "미스 김"이라는 품종명은 채집 당시 일을 도와주던 한국인 여성의 성을 딴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향기원과 같은 테마정원 소재로 활용하면 멋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GMPGMKGM -
구매가능
#미선나무
Abeliophyllum distichum전 세계 1속 1종밖에 없는 한국 특산식물로 이른 봄 개나리 꽃을 닮은 하얀색 꽃을 피운다. 열매는 납작한 둥근 모양으로 선녀가 쓰는 부채를 닮았다. 꽃말은 "모든 슬픔이 사라진다"이다.
PGMKGM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10 건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개나리속 (Forsythia)
동아시아, 유럽 중부 등지에 약 6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암수딴그루로 이른 봄에 잎보다 먼저 노란색 꽃이 피며 종 모양의 꽃은 4갈래로 깊게 갈라지는 점이 특징이다.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목서속 (Osmanthus)
아시아, 태평양군도, 미국 등지에 약 20종이 늘푸른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잎겨드랑이에서 작은 꽃이 피며 좋은 향기가 진하게 난다.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물푸레나무속 (Fraxinus)
온대 유럽, 아시아, 북아메리카, 열대 등지에 약 65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마주나기하고 깃털 모양으로 갈라지며 열매에 날개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미선나무속 (Abeliophyllum)
대한민국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이른 봄에 피는 하얀색의 향기나는 꽃과 부채처럼 생긴 납작한 열매가 특징이다.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수수꽃다리속 (Syringa)
동아시아, 유럽 남동부 등지에 약 20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마주나게 붙고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꽃은 긴 종 모양으로 4갈래로 갈라지며 향기가 좋다.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영춘화속 (Jasminum)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 약 20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작은키나무, 덩굴식물로 자란다. 꽃은 별 모양으로 가지끝이나 잎겨드랑이에서 우산모양 또는 원뿔모양꽃차례로 피고 향기가 좋다.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올리브나무속 (Olea)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호주 및 지중해의 건조하고 암석이 많은 지역에 약 20종이 분포하며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가죽질이며 작은 하얀색 꽃들이 원뿔모양꽃차례에 피고 뒤이어 식용 가능한 둥글거나 타원 모양의 열매가 달린다.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이팝나무속 (Chionanthus)
동아시아, 한국, 일본, 미국 등지에 약 10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작은키나무, 큰키나무로 자란다. 4개의 가느다란 하얀 꽃잎, 짙은 파란색을 띠는 열매, 원뿔모양꽃차례가 특징이다.
-
물푸레나무과 (Oleaceae) 쥐똥나무속 (Ligustrum)
유럽, 아프리카, 히말라야, 아시아, 호주 등지에 약 5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마주나며 광택이 있고 꽃은 원뿔모양꽃차례로 4개의 갈래로 된 관 모양의 꽃이 피며 둥근 모양의 열매가 달린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