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5,671 건 입니다.-
식물자료 5,671 건
-
#수수꽃다리
Syringa oblata subsp. dilatata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하트 모양의 잎을 가지고 있다. 봄부터 늦은 봄 사이에 연한 파란빛 자주색으로 피는 향기로운 꽃과 붉게 물드는 가을 단풍이 매력적이다.
KGM -
#라일락
Syringa vulgaris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반음지에서 잘 자라지만 양지에서도 무난하게 자란다. 잎은 넓은 달걀 모양으로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봄철 피는 향기로운 파란빛 자주색 꽃이 매력적이다.
KGM -
구매가능
#나도승마
Kirengeshoma palmata여러해살이풀로 잎은 단풍잎처럼 넓게 갈라지고 여름철 종 모양으로 다소 처지면서 피는 크림빛 노란색 꽃이 매력적이다.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란다.
PGM -
구매가능
#창포
Acorus calamus여러해살이 수생식물로 잎은 길쭉한 선 모양인데 세로 방향으로 중앙에 돌출된 맥이 발달한다. 특히 잎을 으깨면 진한 향기가 나며 여름철 잎 모양의 꽃줄기에서 길이 약 7cm 정도의 꽃이 핀다.
PGMKGM -
구매가능
#돈나무
Pittosporum tobir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제주도와 남해안 일대에 자생한다. 늦은 봄 흰색으로 피는 꽃은 향기가 좋으며 점차 노란색으로 변한다. 잎은 달걀 거꾸로 세운 모양으로 두툼하고 표면에 광택이 난다. 수형은 둥근 모양으로 단정하게 천천히 자란다.
AGMPGMKGM -
구매가능
#백송
Pinus bungeana늘푸른 바늘잎나무로 약 15m까지 자란다. 바늘잎은 세 장씩 모여 나고 어릴 때는 비늘 모양의 연녹색 껍질이 얇게 벗겨지다가 점차 흰색의 수피로 변해가는 것이 특징이다.
PGMKGM -
#처진소나무
Picea densiflora 'Pendul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소나무와 비슷하지만 작게 자라면서 가지가 아래를 향해 늘어지는 점이 특징이다. 양지 바르고 물빠짐이 좋은 곳에서 잘 자라며, 동선보다 시선이 위를 향하는 작은 언덕이나 경사진 공간에 식재하면 처진 수형을 잘 감상할 수 있다.
PGM -
구매가능
#장구밥나무
Grewia biloba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노란색에서 주황색으로 익는 열매의 관상가치가 높고 달걀 모양의 넓은 잎이 까칠까칠하면서 가장자리에 불규칙한 톱니가 크게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염분이 높은 바닷가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해안정원에 식재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할 수 있다.
-
#만주고로쇠
Acer truncatum잎이 지는 중간키나무로 손바닥 같은 잎은 5-7개로 깊게 갈라지고 끝은 뾰족하다. 보통 5개로 매끈하게 갈라지는 고로쇠나무(Acer pictum var. mono)에 비해 갈라진 결각 가장자리 양쪽에 다시 결각이 발달하는 점이 구별된다. 꽃은 봄철 연노란색으로 피고 뒤이어 날개 있는 열매가 달려 가을철 갈색으로 익는다. 어린 가지에는 털이 없으며 가을철 빨강 또는 노랑으로 단풍이 물든다.
-
구매가능
#황금실화백
Chamaecyparis pisifera 'Filifera Aurea'늘푸른 바늘잎 큰키나무로 바늘잎 끝이 우아하게 아래로 처지면서 원뿔 모양으로 자라는 수형과 밝은 황금색을 띠는 비늘잎이 매력적이다. 양지 바른 곳에서 황금색이 훨씬 더 밝게 나오며 천천히 자란다. 자연 수형으로 키워도 좋으며 전정에도 강해서 단정한 모양으로 다듬어 키워도 좋다.
AGMPGMKGM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