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219 건 입니다.-
식물자료 219 건
-
구매가능
#무궁화 '아사달'
Hibiscus syriacus 'Asadal'키가 약 70cm 정도로 작고 단정하게 자라는 아사달계 품종으로 서울대학교에서 경남 지역 재래종 무궁화의 자연방임수분(Open Pollination) 종자를 파종하여 얻은 후대(後代) 실생(實生, Seedling)에서 1972년 선발하였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약 90일 동안 피는 흰색 바탕에 붉은빛 분홍색 무늬 홑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7cm 정도로 중소형 크기이다. 꽃봉오리일 때는 진한 자주색이었다가 꽃이 점점 피면서 붉은색 무늬가 발달한다. 꽃이 피는 초기에는 작은 속꽃잎이 약간 발생하기도 한다. 꽃 중앙에 발달하는 단심은 크고 진하며 꽃잎맥을 따라 방사상으로 퍼진 단심선은 길게 발달한다. 잎의 길이는 약 4cm, 폭은 약 2.5cm로 작은 편이고 잎자루 길이는 약 0.7cm이다. 잎은 약간 길쭉한 타원 모양이고 잎 끝부분은 짧게 뾰족해지며 잎 밑부분은 V자형에 가깝다. 잎몸은 약간 갈라져 있고 가장자리의 물결 정도는 심하지 않은 편이다.
KGM -
구매가능
#무궁화 '안동'
Hibiscus syriacus 'Antong'작고 단정하게 자라는 백단심계 품종으로 경북 안동시 예안향교에 있는 약 100년생 재래종 무궁화 가지를 접붙이기하여 얻은 접목묘에서 1999년 선발하였다. 꽃은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약 80일 동안 흰색 꽃잎에 붉은 단심이 발달하는 홑꽃으로 핀다. 꽃잎은 완전히 펴져 평평하게 피며 꽃잎 폭은 좁고 서로 겹치지 않고 벌어진다. 꽃의 지름은 약 6cm 정도로 작은 편이며 꽃잎 가장자리는 뒤로 말린다. 꽃이 피기 전 꽃봉오리 상태에서 암술머리가 바깥으로 드러나는 점이 특징이다. 꽃 중앙의 단심은 크게 발달하며 꽃잎맥을 따라 방사상으로 퍼지는 단심선은 짧게 발달한다. 잎의 길이는 약 5-6cm, 폭은 약 2-3cm로 중소형 크기이며 잎자루 길이는 약 0.6cm 정도이다. 잎은 약간 길쭉한 타원 모양이며 작고 두껍다. 잎 끝부분은 길쭉하게 뾰족해지지만 둔하고 잎 밑부분은 V자형에 가깝다. 잎몸은 약간 갈라져 있고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종자는 맺히지 않으며 번식은 꺾꽂이나 접붙이기로 한다. 작게 자라는 특징을 활용하여 화분이나 분재용으로 심으면 정원에 멋진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PGMKGM -
구매가능
#미국부용
Hibiscus moscheutos여러해살이풀로 잎은 타원 모양 또는 최대 3개로 갈라지는 삼각 모양이며 여름철 깔때기 모양으로 큼지막하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최대 20cm까지 달하며 꽃의 색상은 순백색부터 분홍색, 진한 빨간색까지 다양하게 핀다.
KGM -
구매가능
#무궁화 '파랑새'
Hibiscus syriacus 'Oiseau Bleu'(Blue Bird)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여름철 파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청단심계로 파란색 꽃잎 중심부는 진자주색을 띤다. 블루를 테마로 하는 정원에 심으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AGMPGMKGM -
#무궁화 '다이애나'
Hibiscus syriacus 'Diana'배달계 품종으로 여름철 하얗게 피는 홑꽃이 매력적이다. 미국 국립수목원의 도날드 이골프가 선발하였는데 꽃의 모양이 고대 그리스 여신 다이애나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1991년 국내에 도입한 후 1994년 한국무궁화연구회에서는 순백을 상징하는 의미로 무궁화 '백조'라 명명하여 불려지기도 한다.
AGMPGMKGM -
#무궁화 '춘향'
Hibiscus syriacus 'Chunhyang'홍단심계 품종으로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약 90일 동안 피는 자주빛 연분홍색 홑꽃이 매력적이다. 꽃 중앙에는 진붉은색 단심 무늬가 뚜렷하게 발달하며 꽃이 막 피기 시작하는 시기에는 작은 속꽃잎이 약간 발생하기도 한다. 꽃은 꽃잎이 서로 약간 겹치며 꽃잎은 완전히 활짝 벌어지지 않으며 약간 안쪽을 향해 핀다. 꽃의 지름은 약 7cm 내외로 중간 크기이며 꽃 중앙의 단심은 진한 붉은색으로 크지 않고 꽃잎의 맥을 따라 방사상으로 퍼진 단심선은 약하게 발달한다. 잎 길이는 약 3-4cm, 폭은 약 2-3cm로 작은 편이며 잎자루의 길이는 약 0.5cm 정도 된다. 잎 모양은 타원형이고 잎끝은 길게 뾰족해지며 잎밑은 U자 모양에 가깝다. 잎몸이 약간 파여 갈라져 있으며 가장자리의 물결치는 정도는 약하고 끝이 다소 둔한 편이다. 서울대학교에서 경기도 안성시에 자라는 재래 무궁화 중 1972년에 선발하였으며 ‘춘향’이라는 품종명은 춘향전에 나오는 여자 주인공 '춘향'을 기념하여 붙여졌다.
-
구매가능
#무궁화 '충무'
Hibiscus syriacus 'Chungmu'홍단심계 품종으로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피는 연분홍색 홑꽃이 매력적이며 중앙부에는 진붉은색 단심이 발달한다. 꽃은 꽃잎이 서로 약간 겹치며 완전히 펴지면서 평평하게 벌어져 핀다. 꽃의 지름은 약 10-11cm 내외로 중간 크기이다. 꽃잎은 보랏빛이 살짝 도는 매우 연한 분홍색이며 꽃 중앙의 단심은 크지 않고 꽃잎의 맥을 따라 방사상으로 퍼지면서 붉은색 단심선이 발달한다. 잎은 길이는 약 6-7cm, 폭은 약 3cm로 중간 크기이며 잎자루의 길이는 약 1.1cm 정도에 달한다. 잎의 모양은 약간 긴 타원형이고 잎끝은 길고 가늘게 뾰족해지며 잎밑은 V자 모양에 가깝다. 잎몸은 약간 깊게 파여 갈라지며 가장자리의 물결치는 정도는 아주 약하고 끝이 다소 둔하다. 전체 생김새는 다소 옆으로 퍼지면서 둥글게 자라며 가지는 많이 갈라지고 추위에 대한 내성은 다소 약한 편이다. 1983년 농촌진흥청 원예시험장에서 충남 공주시 월산농장에 심어진 실생(實生, seedling)묘로 부터 선발 육종하였으며 ‘충무’라는 품종명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시호에서 유래되었다.
-
#무궁화 '칠보아사달'
Hibiscus syriacus 'Chilbo-asadal'하늘을 향해 좁게 자라는 아사달계 품종으로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연분홍빛 흰색으로 피는 홑꽃이 매력적이다. 흰색 꽃잎에는 연한 붉은색을 띠는 아사달 무늬가 불규칙하게 생기고 중심부에는 진붉은 단심 무늬가 선명하게 발달한다. 꽃은 꽃잎이 서로 약간 겹쳐지며 꽃의 지름은 약 8-9cm 정도로 중간 크기이다. 꽃 중앙의 붉은색 단심은 1.4cm로 작고 꽃잎의 맥을 따라 방사상으로 퍼진 붉은색 단심선은 거의 없거나 아주 약하다. 잎 길이는 약 5-6cm, 폭은 약 3cm로 작은 편이며 잎자루 길이는 약 0.8cm 정도 된다. 잎 모양은 약간 길쭉한 달걀형이고 잎끝은 짧게 뾰족해지며 잎밑은 끝이 둔한 V자 모양에 가깝다. 잎몸은 깊게 파여 갈라지고 가장자리의 물결치는 정도는 약하고 끝이 둔하다. 산림청 임목육종연구소에서 품종보존원에 심어진 무궁화 개체 중 꽃의 모양이 특이한 개체를 1990년에 선발 육종하였다.
-
#무궁화 '칠보'
Hibiscus syriacus 'Chilbo'자단심계 품종으로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약 80일 동안 연보랏빛 분홍색으로 피는 홑꽃이 매력적이며 꽃 중앙에 진붉은색 단심 무늬가 선명하게 발달한다. 꽃은 꽃잎이 서로 약간 겹쳐지면서 완전히 활짝 벌어지지 않으며 약간 안쪽을 향해 핀다. 꽃의 지름은 약 9-10cm 내외로 중간 크기이며 꽃 중앙의 단심은 크지 않고 꽃잎의 맥을 따라 방사상으로 퍼진 단심선이 길고 선명하다. 잎 길이는 약 5-6cm, 폭은 약 2-3cm이고 잎자루의 길이는 약 0.8cm정도에 달한다. 잎의 모양은 긴 타원형이고 잎끝은 길게 뾰족해지며 잎밑은 끝이 둥근 V자 모양에 가깝다. 잎몸은 약간 파여 갈라지고 가장자리의 물결치는 정도는 약하고 끝이 둔하다. 1984년 산림청 임목육종연구소에서 자연방임수분(open pollination) 종자를 파종하여 나온 실생묘 중에서 1990년 선발한 품종이며 '칠보'라는 품종명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칠보산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
-
#무궁화 '처용'
Hibiscus syriacus 'Cheoyong'키가 약 70cm까지 하늘을 향해 곧게 자라는 홍단심계 품종으로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자줏빛 분홍색으로 피는 홑꽃이 매력적이며 꽃 중앙에 진붉은색 단심 무늬가 뚜렷하게 발달한다. 꽃잎 폭은 좁으면서 끝부분이 물결치는 모양이며 꽃잎 사이가 벌어져 바람개비 모양을 이룬다. 꽃이 피기 전에 꽃봉오리 상태에서 암술머리가 봉오리 밖으로 나오며 꽃의 지름은 약 7cm 내외 정도 된다. 꽃 중앙의 붉은색 단심은 크지 않고, 꽃잎의 맥을 따라 중심부에서부터 방사상으로 퍼진 붉은색 단심선도 약한 편이다. 잎 길이는 약 6cm, 폭은 약 3-4cm로 중간 크기이고 잎자루의 길이는 약 0.8cm 정도 된다. 잎은 달걀 모양으로 잎끝은 짧게 뾰족해지며 잎밑은 끝이 다소 둥근 V자 모양에 가깝다. 잎몸은 약간 파여 갈라져 있고 가장자리의 물결치는 정도는 심하지 않다. 2002년 성균관대학교에서 무궁화 '안동'에 무궁화 '개량자주 1호'를 교배하여 선발 육종하였으며 품종명 '처용'은 신라 헌강왕 때 울산광역시 근처 바닷가에서 달밤에 춤을 추고 노래하면서 돌아다닌 처용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