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진달래과'
검색결과는 총 261 건 입니다.-
식물자료 239 건
-
구매가능
#마취목
Pieris japonica약 4m까지 천천히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봄철 하얗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차례는 전년도 가을 무렵부터 만들어져 봄철 작은 꽃들이 앙증맞은 항아리 모양으로 아래를 향해 달리는데 구수한 향기도 좋다. 벌들이 많이 모여들어 곤충원 테마로 활용하면 훌륭한 연출을 할 수 있다. 꽃말은 "희생"이다.
PGM -
#블루베리 '듀크'
Vaccinium corymbosum 'Duke'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봄철 크림빛 하얀색으로 모여 피는 항아리 모양의 작은 흰색 꽃과 가을철 붉게 물드는 단풍이 아름답다. 특히 여름철에는 열매가 파란색으로 익는데 맛이 좋아 식용으로 많이 이용한다. 꽃말은 "현명, 친절"이다.
AGMPGM -
#산앵도나무
Vaccinium hirtum var. koreanum산의 높은 곳에서 자라는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잎은 좁은 달걀 모양이며 가장자리에는 안으로 굽은 잔톱니가 발달한다. 꽃은 늦봄부터 초여름에 걸쳐 아래를 향해 종 모양으로 피며 하얀색 바탕에 붉은빛이 돈다. 꽃이 진 자리에는 달걀 모양의 열매가 달려 가을철 빨갛게 익는다.
-
구매가능
#철쭉
Rhododendron schlippenbachii잎이 지는 중간키나무로 약 8m까지 자란다. 봄철 연분홍색의 꽃이 피고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의 잎은 다섯 장씩 모여 달린다. 가을이 되면 노란색, 주황색 또는 진홍색으로 단풍이 든다. 꽃말은 "자제, 사랑의 즐거움, 정열"이다.
AGMPGMKGM -
구매가능
#진달래
Rhododendron mucronulatum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봄철 연한 자주색 꽃이 핀다. 숲가장자리 양지 또는 반음지에 심으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꽃말은 "절제, 청렴, 사랑의 즐거움, 사랑의 희열, 사랑의 기쁨"이다.
PGMKGM -
#아잘레아 '화이트 제이드'
Rhododendron 'White Jade' -
구매가능
#꼬리진달래
Rhododendron micranthum약 2.5m까지 단정하게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암석지대에 주로 저절로 자란다. 특히 늦봄부터 초여름 사이에 약 20개 이상 빽빽하게 모여 피는 하얀색 꽃이 매력적이다.
PGM -
#만병초 '크레스트'
Rhododendron 'Crest'노란색 꽃이 피는 만병초 중 가장 으뜸으로 평가되는 품종으로 1953년 영국 로스차일드 가문에 의해서 육종되었다. 처음 꽃이 필 때는 꽃봉오리가 오렌지 색깔을 띠다가 점점 벌어지면서 밝은 노란색으로 핀다. 작은 꽃들은 약 12개씩 모여 피는데 꽃의 안쪽 부분은 약간 더 진한 노란색을 띤다. 관목성으로 생육형은 위로 곧추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AGM -
#캠퍼철쭉 '베티'
Rhododendron 'Betty' -
#파란만병초
Rhododendron augustinii중국이 고향으로 약 2.5m까지 자란다. 잎은 길이가 약 4~11cm, 작은 꽃은 2~5개가 모여서 피는데, 진한 파란색 또는 라벤더빛 파란색을 띤다. 꽃의 지름은 약 7-8cm 정도인데 꽃잎의 안쪽에 갈색 반점들이 흩어져 있다.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이라면 양지에서도 잘 자란다.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22 건
-
진달래과 (Ericaceae) 가울테리아속 (Gaultheria)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흰색 또는 분홍색 종 모양의 꽃이 피고 난 후 열매가 맺힌다.
-
진달래과 (Ericaceae) 등대꽃나무속 (Enkianthus)
하말라야에서 일본까지 약 10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컵 또는 항아리 모양의 작은 꽃들은 우산모양 또는 편평꽃차례로 모여 핀다. 붉은색으로 물드는 가을 단풍이 아름답다.
-
진달래과 (Ericaceae) 딸기나무속 (Arbutus)
북미 서부에서 과테마라, 키프로스, 레바논, 포르투갈에서 터키에 이르는 암석지에 약 14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가죽질로 두껍고 아래로 늘어지는 항아리 모양의 작은 꽃들이 피고 난 후 딸기 같은 둥근 열매가 달린다.
-
진달래과 (Ericaceae) 레우코토이속 (Leucothoe)
아시아, 아메리카, 마다가스카르 등지에 5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또는 잎지는 넓은잎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겨드랑이에서 종 모양의 꽃이 흰색으로 총생하며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마취목속 (Pieris )
동아시아, 북아메리카, 서인도 등지에 약 7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기 또는 돌려나기한다. 어린 잎은 청동색 또는 붉은색을 띠며 점차 진녹색으로 변한다.
-
진달래과 (Ericaceae) 산앵도나무속 (Vaccinium)
전 세계에 약 450종이 분포하며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죽질의 두꺼운 잎과 먹을 수 있는 둥근 열매가 달리는 점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시로미속 (Empetrum)
북반구 온대, 남 안데스 등지에 2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선 모양으로 두꺼우면서 잎끝이 뭉뚝하며 가지에 빽빽하게 달리는 점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아가리스타속 (Agarista)
아메리카, 중앙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약 3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항아리 모양의 꽃들이 총상꽃차례 또는 원뿔모양꽃차례로 핀다.
-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바늘 모양의 잎이 돌려나며 작은 종 모양의 꽃들은 원뿔모양 또는 총상꽃차례로 피어 난다.
-
진달래과 (Ericaceae) 옥시덴드룸속 (Oxydendrum)
동북아메리카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항아리 모양의 꽃을 피우며 가을철에는 붉게 단풍이 든다. 나무껍질은 붉은색에서 회색을 띤다.
-
진달래과 (Ericaceae) 장지석남속 (Andromeda)
낮게 퍼지면서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가죽질의 잎은 좁고 봄과 초여름 사이에 작은 흰색 또는 분홍색 항아리 모양의 꽃이 우산모양을 이루며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제노비아속 (Zenobia)
미국 남부의 습하고 모래가 많은 지역과 늪지에 1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반상록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긴타원 또는 달걀 모양으로 가장자리에 톱니가 발달하며 향기로운 종 모양의 흰색 꽃이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진달래속 (Rhododendron)
유럽, 아시아, 호주, 북아메리카 등지에 약 90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나무로 자란다. 화려하고 때론 강한 향기가 나는 꽃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칼미아속 (Kalmia)
아메리카, 쿠바 등지에 약 7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접시 모양으로 피는 꽃은 취산꽃차례에 모여 달린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