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소나무과'
검색결과는 총 93 건 입니다.-
식물자료 85 건
-
구매가능
#소나무
Pinus densiflora애국가에 나올 정도로 우리 민족의 정서와 뗄 수 없는 정원의 나무이다. 늘푸른 잎과 품위 있는 생김새를 가지고 있어 양지바른 곳에 심으면 훌륭한 연출을 할 수 있다. 꽃말은 "불변, 불멸"이다.
KGM -
#스트로브잣나무 '펜둘라'
Pinus strobus 'Pendula'늘푸른 바늘잎나무로 전반적으로 스트로브잣나무와 비슷하지만 아래를 향해 처지는 수형이 구별되며 매력 포인트다. 청녹색의 잎은 원종처럼 5장씩 모여 달리며 부드러운 질감을 가진다. 길쭉한 원통모양의 솔방울은 아래를 향해 처지며 1년 내내 매달려 있기도 한다. 이 품종의 경우 줄기가 어느 정도 스스로 지탱할 수 있을 때 까지 지주를 설치하여 주는 것이 좋다.
-
#오리엔탈가문비나무
Picea orientalis짙은 녹색의 바늘잎과 원뿔 모양의 수형이 매력적이다. 대형 크리스마스 장식목으로 활용해도 훌륭하다.
-
#종비나무
Picea koraiensis늘푸른 큰키나무로 약 25m까지 자란다. 줄기는 암갈색이고 나무껍질은 비늘처럼 얇게 벗겨진다. 가문비나무(P. jezoensis)와도 비슷하지만 종비나무는 구과가 2배 이상 크고 날개는 종자에 비해 2배 정도 길다.
-
#테에다소나무
Pinus taeda늘푸른 바늘잎나무로 바늘잎은 3장씩 모여난다. 꽃은 암수한그루로 5월경 수꽃이 성장한 다음 해에 암꽃이 성장한다. 열매는 자루가 없는 원뿔을 닮은 달걀 모양이며 결실은 다음해 가을철에 이루어 진다. 잔가지는 황갈색을 띠지만 간혹 흰빛이 돌기도 하며 나무껍질은 어두운 회색을 띠고 조각으로 갈라진다.
-
구매가능
#소나무 '오큘러스드라코니스'
Pinus densiflora 'Oculus-draconis'늘푸른 바늘잎나무로 소나무와 전반적으로 비슷하지만 바늘잎의 아랫부분이 노란색 또는 크림색을 띠는 점이 특징이다. 품종명은 용의 눈과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붙여졌다.
PGMKGM -
#캐나다솔송나무 '펜둘라'
Tsuga canadensis 'Pendula'늘푸른 바늘잎 작은키나무로 가지가 밑으로 처지면서 자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2열로 배열되는 바늘잎 밑면은 흰색을 띠는 특징이 있다. 전체적으로 둥글고 단정한 수형을 가지는 점이 매력으로 암석원과 같은 공간에 식재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AGMPGM -
#부탄잣나무 '제브리나'
Pinus wallichiana 'Zebrina'늘푸른 바늘잎나무로 키가 약 10m, 폭이 약 6m까지 원뿔 모양으로 자란다. 원종인 부탄소나무와 비슷하지만 5개씩 붙어 자라는 부드러운 질감의 청록색 바늘잎에 연노란색 띠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나무껍질은 어릴 때는 매끄럽고 어두운 회색을 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옅은 회색을 띠면서 갈라진다. 솔방울은 타원에서 원통 모양으로 약 15-25cm 정도이며 송진으로 덮여있다.
-
#운남소나무
Pinus yunnanensis빠르게 자라는 늘푸른 바늘잎나무로 수고가 약 30m까지 이르고 줄기 직경은 약 1.2m에 달한다. 나무껍질은 어릴때는 매끄러우며 회갈색을 띠고 나이가 들면서 수직으로 갈라지면서 비늘 모양이 된다. 수형은 넓은 원뿔 모양으로 자라며 바늘잎은 보통 2개씩 붙지만 간혹 3개인 경우도 있다. 바늘잎의 길이는 약 30cm에 달하며 우아하게 달린다. 솔방울은 타원 또는 원뿔 모양의 녹색으로 길이는 최대 11cm에 달하고 성숙하면 갈색으로 된다.
-
#유럽잎갈나무
Larix decidua원뿔 모양으로 크게 자라는 잎지는 바늘잎나무로 녹색을 띠는 부드러운 질감의 바늘 잎이 모여나는데 가을이 되면 노랗게 단풍이 든다. 꽃은 작고 뒤이어 곧게 달리는 솔방울은 약 4cm 정도 된다.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8 건
-
소나무과 (Pinaceae) 가문비나무속 (Picea)
북반구에 약 4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바늘잎 큰키나무로 자란다. 바늘 같은 잎은 녹색, 은청색을 띤다.
-
소나무과 (Pinaceae) 개잎갈나무속 (Cedrus)
히말라야, 지중해 등지에 약 4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바늘잎 큰키나무로 자란다. 짧은 바늘잎은 한 곳에서 여러 개가 모여 난다. 열매는 약간 각이 진 원통 모양으로 종자는 2년에 걸쳐 익는다.
-
소나무과 (Pinaceae) 금전송속 (Pseudolarix)
중국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바늘잎 큰키나무로 자란다. 황금 빛을 띠는 갈색으로 단풍이 드는 점이 특징이다.
-
소나무과 (Pinaceae) 미송속 (Pseudotsuga)
중국, 대만, 일본, 북아메리카와 멕시코 등지에 약 8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바늘잎 큰키나무로 자란다. 선 모양의 잎은 끝이 뾰족하다.
-
북반구, 중앙아메리카, 유럽, 북아프리카, 서남아시아 등지에 약 12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바늘잎나무로 자란다. 껍질은 종종 균열이 생기고 일부 종은 불규칙한 판 모양으로 나눠진다.
-
한국, 히말라야, 버마, 베트남, 중국, 일본, 북아메리카 등지에 약 1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바늘잎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 뒷면에 은빛의 흰색 띠가 있고 납작한 선 모양으로 발달하는 잎이 특징이다.
-
소나무과 (Pinaceae) 잎갈나무속 (Larix )
북반구에 약 14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바늘잎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는 잎이 한 군데에 여러 개 모여서 달린다.
-
북부 및 중부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북아프리카 등지에 약 56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바늘잎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 뒷면에 발달하는 2줄의 파란색 선, 독특한 모양의 솔방울 열매가 특징이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