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오미자과'
검색결과는 총 6 건 입니다.-
식물자료 4 건
-
구매가능
#오미자
Schisandra chinensis잎이 지는 덩굴나무로 늦은 봄 잎 겨드랑이에서 크림색 꽃이 진 후 그 자리에 연녹색의 열매가 달려 8월부터 10월까지 점차 붉게 익는다. 열매에서 5가지 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식용이나 약재로 이용한다.
-
구매가능
#남오미자
Kadsura japonica늘푸른 덩굴식물로 나무나 기둥을 의지하며 자라고 열매는 붉은색으로 둥글게 모여 달린다. 꽃은 작은 컵모양으로 크림색으로 피며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핀다.
-
#남오미자 '바리에가타'
Kadsura japonica 'Variegata'늘푸른 넓은잎 덩굴나무로 약 4m까지 자란다. 광택이 있는 잎에 불규칙하게 발달하는 크림빛 흰색 무늬가 특징이다. 여름철에는 컵모양의 작은 크림색 꽃이 피며 가을철에는 뒤이어 붉은 열매가 달린다.
-
#화중오미자
Schisandra sphenanthera길이가 약 7m까지 자라는 잎이 지는 덩굴나무이다. 잎은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으로 길이 약 5-10cm 정도이며 잎 가장자리에 미세한 톱니가 발달한다. 늦봄부터 초여름 사이에는 가느다란 줄기에 약 1.5cm 너비의 작은 주황빛 빨간색 꽃이 핀다. 꽃이 진 자리에는 진홍색 열매가 맺힌다.
-
-
분류자료 2 건
-
오미자과 (Schisandraceae) 남오미자속 (Kadsura)
아시아에 약 2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덩굴식물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며 홑잎으로 윤기가 있다.
-
오미자과 (Schisandraceae) 오미자속 (Schisandra)
전 세계에 약 10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또는 늘푸른 덩굴식물로 자란다. 붉은색 또는 검은색의 열매가 달리며 암수딴그루인 점이 특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