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6 건 입니다.-
식물자료 6 건
-
#쇠물푸레나무
Fraxinus sieboldiana길쭉한 깃털 모양의 잎과 하얀색 꽃이 아름답다. 오래된 줄기에는 얼룩무늬가 발달하고 꽃이 진 자리에 달리는 자주색의 열매가 매력적이다.
KGM -
구매가능
#중국물푸레나무 '엠마스 골드'
Fraxinus chinensis 'Emma's Gold'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원종인 중국물푸레나무(Fraxinus chinensis)와 기본적인 특성은 비슷하지만 깃꼴 모양의 잎이 이른 봄에 밝은 노란색으로 나와서 여름철 노란빛 녹색으로 변했다가 가을철 다시 밝은 황금빛으로 단풍이 드는 점이 특징이다.
PGM -
#물푸레나무
Fraxinus rhynchophylla잎지는 큰키나무로 넓은 깃털 모양의 잎 중에 마지막에 달리는 작은잎이 제일 큰 점이 특징이다. 작은잎은 달걀을 거꾸로 세운 듯한 모양이며 잎의 색깔은 보통 짙은 녹색을 띠지만 햇빛을 많이 받는 곳에서는 처음에 잎이 나올 때 약간 자줏빛을 띠다가 노란빛 녹색으로 변한다. 넓게 퍼지면서 자라는 수형이 아름답다. 꽃말은 "열심"이다.
-
#구주물푸레나무 '아르겐테오바리에가타'
Fraxinus excelsior 'Argenteovariegata'잎지는 큰키나무로 홀수깃모양겹잎으로 달리는 잎의 가장자리에 크림색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멀리서 보면 하얀색 잎이 마치 꽃이 핀 듯 보인다.
-
#중국물푸레나무
Fraxinus chinensis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약 20m까지 크게 자란다. 암수딴그루로 깃털 모양의 잎은 길이 12-35cm, 작은 잎은 3-9개까지 달린다. 꽃은 봄철에 노란색으로 피며, 뒤이어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노란색 열매가 맺힌다.
-
#캐롤라이나물푸레나무
Fraxinus caroliniana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잎은 마주나고 길이는 약 18-30cm 정도에 달한다. 작은 잎은 길쭉한 타원모양으로 길이 8-15cm, 폭은 5-8cm 정도 된다. 열매는 보통 3개의 날개가 발달하며 납작한 모양이고 씨앗은 간혹 보라색을 띠기도 한다. 북미 지역 중에서는 가장 작은 물푸레나무류로 해안 습지와 아열대 저지방에서 자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