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231 건 입니다.-
식물자료 231 건
-
#태산목 '골리앗'
Magnolia grandiflora 'Goliath'여름부터 가을까지 오랫동안 꽃이 피면서 일반 태산목류보다 훨씬 크게 피는 꽃이 특징이다. 잎은 짧고 둥글며 끝부분이 뭉툭하다. 잎의 윗면은 연한 광택이 나는 녹색이며 아랫면은 매끄럽다.
-
구매가능
#목련 블랙 튤립
Magnolia Black Tulip ('Jurmag1')잎이 지는 소교목으로 봄철 검정색에 가까운 자주색 꽃이 튤립 모양으로 피는 점이 특징이다.
-
#브루클린목련 '옐로 버드'
Magnolia × brooklynensis 'Yellow Bird'늦은 봄 무렵 잎이 나온 후 가지 위에 노랑새가 살포시 날아 앉듯이 피어나는 컵 모양의 노란색 꽃이 매력적이다. 목련(M. kobus) 등 대부분의 일반 목련에 비해서는 꽃이 늦게 피지만 황목련(M. acuminata)보다는 꽃이 일찍 피며 전반적으로 단정하게 자란다. 미국 브루클린식물원에서 브루클린목련 '에바마리아'와 심장황목련의 교잡을 통해 육종되었으며(M. × brooklynensis 'Evamaria' × M. acuminata var. subcordata), 1981년 소개되었다(Magnolia 17).
PGM -
#목련 '대럴 딘'
Magnolia 'Darrell Dean'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봄철 피는 둥글고 커다란 분홍색 꽃이 매력적이다. 꽃잎의 바깥쪽은 분홍색을 띠고 안쪽은 하얀색을 띠는데 수관 전체를 덮을 만큼 풍성하게 피며 꽃향기도 좋다. 숲정원의 가장자리나 연못 주변에 심으면 훌륭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PGM -
#자목련 '니그라'
Magnolia liliiflora 'Nigra'자목련과 전체적으로 닮았지만 꽃잎 바깥부분이 거의 검정에 가까울 정도로 진자줏빛을 띠는 점이 특징이다. 늦봄에 꽃이 피기 시작하여 여름까지 간헐적으로 피고 지고를 반복한다. 1883년 로빈슨(Robinson)에 의해 소개되었다(The Garden 17: 468).
AGM -
#프록터목련
Magnolia × proctoriana원뿔모양으로 자라는 낙엽수로 봄철 피는 향기로운 하얀색 꽃이 매력적이다. 꽃잎은 6장에서 최대 12장까지 달리며 타원모양의 잎은 길이 약 12cm 정도에 달한다. 하얀색을 테마로 하는 정원이나 봄정원용으로 활용하면 좋다.
-
구매가능
#함박꽃나무
Magnolia sieboldii잎이 지는 소교목으로 잎이 난 후 늦은 봄 비스듬히 옆이나 아래를 향해 하얗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 중앙의 수술군들은 분홍빛 빨간색을 띠며 꽃이 핀 자리에는 붉은색 열매가 달린다.
PGMKGM -
#목련 '골드 스타'
Magnolia 'Gold Star'봄철 황금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위를 향해 가지를 뻗으며 자라는 소교목으로 잎이 새로나올 때 청동빛 붉은색을 띠다가 점차 녹색으로 변한다. 심장황목련 '미스 허니비'와 별목련 '루브라'의 교잡(M. acuminata var. subcordata ‘Miss Honeybee’ × M. stellata ‘Rubra’)을 통해 육종되었다.
AGMPGMKGM -
#목련 '갤럭시'
Magnolia 'Galaxy'봄철 빨강을 띠는 진자주색 꽃이 매력적이다. 전체적으로 하늘을 향해 자라면서 피라미드모양을 가진다. 꽃잎(꽃덮이조각)은 4개씩 돌아가며 11-12장 정도 달린다. 꽃이 다소 늦게 피어 봄철 늦서리에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1979년 자목련 '니그라'와 디바목련의 교잡을 통해 육종되었다.
AGMPGMKGM -
구매가능
#큰별목련 '투 스톤즈'
Magnolia × loebneri 'Two Stones'봄철 하얀색으로 전체 수관을 뒤덮는 꽃이 아름다우며 가지를 정리하지 않아도 빽빽하고 단정하게 자란다. 아주 크게 자라지 않아서 작은 정원에 잘 어울리며 화이트를 테마로 하는 정원에 심어도 좋은 연출을 할 수 있다. 1994년 캘러웨이의 세계의 목련에 소개되었다(Callaway, The World of Magnolias, p. 160).
PGMKGM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