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그늘정원'
검색결과는 총 607 건 입니다.-
식물자료 606 건
-
#수국 '세츠카야에'
Hydrangea macrophylla 'Setsuka-yae'약 1-1.5m까지 둥근 모양으로 자라는 품종이다. 꽃은 6-8월경 처음에는 연녹색을 띠다가 점점 분홍색으로 빽빽하게 모여 꽃차례를 형성한다. 분홍색의 꽃잎처럼 보이는 꽃받침 조각은 반겹꽃처럼 여러겹 발달하고 가장자리에는 심한 톱니가 발달한다. 산성토양에서는 파란색을 띠기도 한다. 수형이 단정하고 꽃이 화려하여 화분용으로도 좋으며 색을 테마로 하는 공간에 적용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
구매가능
#야산고비
Onoclea sensibilis var. interrupta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번식력이 강하고 양지에서도 잘 자란다. 습지 주변에 군락을 형성하면 좋은 연출을 할 수 있다.
PGM -
구매가능
#청나래고사리
Matteuccia struthiopteris영양잎의 아랫부분은 넓적하고 흑색 또는 적갈색이며 비늘조각이 붙는다. 잎몸은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다. 포자잎은 위쪽에 홈이 있고 비늘조각이 붙는다. 잎몸은 좁은 거꿀피침모양으로 가장자리는 얕게 갈라지며 우편이 뒤쪽으로 말리며 홀씨주머니를 둘러싼다. 홀씨주머니는 우측의 양측에 2-3열로 줄지어 달린다. 촉촉하면서도 서늘한 곳에 심으면 자연적인 느낌을 한층 높여줄 수 있다.
PGMKGM -
#산호수
Ardisia pusilla지표면을 덮으면서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잎은 타원형이며 돌려나고 양면에 긴 털이 발달한다. 잎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드문드문 나 있다. 꽃은 초여름경 우산모양꽃차례에 잎겨드랑이 또는 포의 겨드랑이에서 약 2-4개의 하얀색 꽃이 핀다. 꽃이 진 자리에는 가을철 빨간색 둥근 모양으로 열매가 맺는다. 자금우(Ardisia japonica)와도 비슷하지만 전체에 털이 많이 발달하고 연한 느낌을 가진다.
PGM -
구매가능
#자금우
Ardisia japonica빨간색 열매가 매력적이고 그늘진 숲속의 지피식재용으로 좋다. 추위에 다소 약해 중부지방에서는 야외 월동이 힘들어 따뜻한 남부지방 이남에 식재하거나 실내정원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
구매가능
#송악
Hedera rhombea -
#사스레피나무
Eurya japonica광택이 있는 상록성 잎이 아름다우며 봄철 아래를 향해서 피는 하얀색 꽃에서 독특한 냄새를 풍긴다. 꽃말은 "당신은 소중합니다"이다.
-
구매가능
#털머위
Farfugium japonicum가을부터 겨울까지 피는 노란색 머리모양 꽃이 매력적이다. 둥글면서 늘푸른 넓은 잎도 관상가치가 높으며 따뜻한 곳의 하층 식재용으로 훌륭하다. 꽃말은 "한결같은 마음, 다시 찾은 사랑"이다.
-
구매가능
#주목
Taxus cuspidata"살아천년 죽어천년" 우리나라 높은 산에서 저절로 자라는 늘푸른 나무로 원뿔모양으로 다듬은 생김새가 단정하고 매력적이다. 추위에 강하고 그늘에서도 잘 자란다. 토양은 토심이 깊고 습윤 비옥한 곳에서 잘 자란다. 꽃말은 "비애, 죽음, 명예, 고상함"이다.
PGMKGM -
구매가능
#코노클리니움 코일레스티눔
Conoclinium coelestinum여러해살이풀로 여름부터 가을까지 자줏빛 파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반그늘 지역에 대단위 군락으로 심으면 파스텔풍 색상의 자연스러운 경관을 연출할 수 있다.
Loading...더보기 -
-
영상 및 기타 1 건
Plusg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