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가을정원'
검색결과는 총 583 건 입니다.-
식물자료 583 건
-
구매가능
#참느릅나무
Ulmus parvifolia잎지는 큰키나무로 광택이 있는 잎은 약 8cm 정도로 작은 편이고 잎자루와 붙은 잎몸의 아랫부분은 비대칭을 이룬다. 가을철 노랗거나 오렌지빛 주황색으로 단풍이 든다. 늦여름철 붉은색으로 피는 작은 꽃들이 지고 나면 가을철 지름 약 8mm 정도의 날개가 달린 종자가 달린다. 나무껍질은 조각으로 떨어지며 주황색 껍질눈이 발달한다.
KGM -
구매가능
#병아리꽃나무
Rhodotypos scandens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늦은 봄철 흰색 꽃이 피는데 4장의 꽃잎이 달리고 지름은 약 4cm 정도 된다. 가을철 꽃이 피었던 자리에는 팥알 크기의 검정 열매가 3~4개씩 달린다.
PGMKGM -
#피라칸타 '솔레일 도르'
Pyracantha 'Soleil d'Or'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추운 지방에서는 잎이 지기도 한다. 늦은 봄 흰색의 작은 꽃들이 빽빽하게 모여 피며 가지에는 가시가 발달한다. 가을철에는 밝은 노란색 열매가 풍성하게 달리는데 무척 매력적이다.
PGMKGM -
#은선담쟁이덩굴
Parthenocissus henryana잎지는 덩굴식물로 잎의 맥을 따라 은색의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며 가을철에는 붉은색으로 단풍이 든다.
AGMPGMKGM -
구매가능
#미국풍나무 '실버 킹'
Liquidambar styraciflua 'Silver King'잎의 가장자리에 크림색 무늬가 발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1971년 The Hillier Manual에서는 L. styraciflua 'Variegata'로 소개되기도 하였지만 불규칙한 노란색 반점이 발달하는 현재 'Variegata'라고 불리는 품종과는 많은 차이점이 있어서 1991년 이후 부터는 'Silver King'이라고 정리되어 부른다. 가장자리에 발달하는 크림색 무늬는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들면서 장밋빛으로 물들기도 한다.
PGMKGM -
구매가능
#털머위
Farfugium japonicum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노란색으로 피는 머리 모양 꽃이 매력적이다. 둥글면서 넓은 잎도 관상가치가 높으며 따뜻한 곳의 하층 식재용으로 훌륭하다. 꽃말은 "한결같은 마음, 다시 찾은 사랑"이다.
KGM -
#유럽너도밤나무
Fagus sylvatica웅장한 수형과 가을철 오렌지색으로 물드는 단풍이 아름답다. 수형이 아름답고 크게 자라서 경관수나 녹음수로도 좋지만 전정에 강해서 거대한 수벽용으로도 좋다. 영명은 Common Beech(일반너도밤나무), European Beech(유럽너도밤나무)라고 하며, 줄기는 부드러운 회색을 띤다. 잎은 길이 11cm, 폭은 6.5cm까지 자라며, 달걀을 닮은 타원 모양으로 가장자리는 말리는 듯한 톱니 또는 이빨모양이다. 엽맥은 5~9쌍으로 부드러운 털이 발달한다. 열매는 꽃자루 상에 2.5cm까지 자라며, 둘러싸고 있는 비늘은 가늘게 형성된다. 유럽너도밤나무의 잎은 두껍고 많기 때문에 유럽너도밤나무 자생지의 숲에 들어가면 햇빛이 조금밖에 들어오지 않아 하층식생이 적은 것이 특징이며 지표면에는 음지에서 견딜 수 있는 식물들 위주로 자란다. 자생지에서의 유럽너도밤나무는 대부분 나무를 심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치수가 많이 발생하여 후대의 숲을 이루게 되는데, 음지에서도 잘 견디고 잘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AGMPGMKGM -
#참빗살나무
Euonymus hamiltonianus수피는 회색을 띠는 갈색으로 성목이 될수록 세로방향으로 깊게 갈라진다. 잎은 약 12cm까지 자라는데, 마주나며 끝이 뾰족한 긴타원모양이다. 잎의 양면에는 털이 없고 가장자리에는 작은 톱니가 발달하며, 잎자루는 약 2cm까지 자란다. 암수딴그루로 5~6월경 전년도 가지의 잎겨드랑이에서 3~12개의 연녹색의 작은 꽃이 취산화서에 달린다. 작은 꽃은 약 8mm정도이다. 꽃잎과 수술은 각각 4개씩 있다. 열매는 삭과로 둥글며 4개의 각이 지며 10~11월에 분홍색으로 익는다. 4개로 갈라지면서 붉은색의 씨앗이 드러난다. 흔히 산기슭, 산 중턱 이하의 하천 유역에서 자라며 내한성과 염기성에 강해 해안지방의 조경 또는 정원용 소재로 훌륭하다.
KGM -
#단풍철쭉
Enkianthus perulatus흰색의 긴 꽃자루에 아래를 향해 늘어지면서 달리는 항아리 모양의 흰색 꽃이 매력적이고 가을철 붉은색으로 물드는 단풍도 아름답다.
AGMKGM -
#떡갈잎수국 스노우 퀸 ('플레미게아')
Hydrangea quercifolia SNOW QUEEN ('Flemygea')키와 폭이 약 1.2~1.8m까지 자라는 잎지는 작은키나무이다. 5월부터 7월까지 약 30cm까지 꽃차례가 형성되는데 처음에는 하얀색이다가 점차 분홍색으로 변한다. 잎은 약 20cm까지 자라는데 가을철에 청동빛 자주색 또는 빨간색으로 물든다. 유기질이 풍부하고 적당한 습도와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서 잘 자란다. 다른 키작은나무류나 여러해살이풀과 함께 어우러지도록 식재해도 좋으며 화이트가든, 웨딩가든, 군락식재, 생울타리, 관목화단, 액센트식재, 드라이플라워 소재로 훌륭하다. 전년지에서 꽃이 피기 때문에 꽃이 진 후 곧바로 전정해주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는 갈색으로 벗겨지는 줄기의 관상가치가 높아 겨울정원 소재로도 훌륭하다. 원종과 비슷하지만 원뿔모양 꽃차례가 좀 더 화려한데 훨씬 더 크고 많은 무성화가 발달하며 비에 맞아도 잘 쓰러지지 않을 정도로 굳고 단단한 차이점이 있다.
AGM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