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37 건 입니다.-
식물자료 37 건
-
#가는잎조팝나무
Spiraea thunbergii아주 빽빽하고 왕성하게 자라는 생육형을 가지고 있다. 가지는 가늘고 아치를 그리듯 끝이 처진다. 가는 타원모양 잎의 가장자리에는 날카로운 잔톱니가 발달한다. 잎은 길이 4cm, 폭 6mm 정도까지 자라며, 밝은 녹색이고 뒷면 맥 위에 털이 약간 발달하는 것도 있다. 4~5월경에 지름 약 8mm 정도의 작은 흰색 꽃들이 2~5개씩 모여 지름 약 5cm 정도의 꽃송이를 이룬다. 꽃잎은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으로 수술대보다 훨씬 길다. 열매에는 털이 없고 뒤로 벌어진다. 원산지는 중국 및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잎이 가늘고 꽃도 자잘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 거친 공간에 식재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을철에는 오렌지색 또는 구릿빛으로 단풍이 든다.
AGM -
#가는잎조팝나무 '아우레아'
Spiraea thunbergii 'Aurea'원종인 가는잎조팝나무(S. thunbergii)와 비슷하지만 봄철 돋아나는 새싹이 밝은 노란색으로 나오는 특징이 있다. 부드러운 질감에 노란색의 잎이 더해져서 주변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는데 좋은 소재이다.
KGM -
구매가능
#일본조팝나무 '화이트 골드'
Spiraea japonica 'White Gold'품종명인 ‘화이트 골드’(White Gold')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흰색의 꽃에 황금색 잎이 매력적이다. 흰색과 황금색의 조화가 무척 아름다우며,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화이트가든, 웨딩가든 같은 공간에 잘 어울린다. 양지바르고 배수가 잘되는 지역에 식재하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PGMKGM -
#일본조팝나무 '나나'
Spiraea japonica 'Nana'아주 낮고 촘촘하게 옆으로 퍼지면서 자라는 재배품종이다. 꽃은 여름철 장밋빛 분홍색으로 앙증맞고 풍부하게 피며, 잎은 길이가 1cm밖에 안될 정도인데 작은 달걀모양으로 짙은 녹색을 띤다. 전체적으로 작게 자라는 만큼 암석원 또는 고산의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정원용으로 이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GMPGMKGM -
#일본조팝나무 '겐페이'
Spiraea japonica 'Genpei'한 그루에 짙은 분홍색과 흰색의 꽃이 동시에 피는 특이한 조팝나무류이다. 이렇게 한그루에서 다양한 색상을 관찰할 수 있는 만큼 식물원, 수목원 같은 관람을 위한 공간에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해 줄 수 있으며, 개인 정원에도 특이한 경관을 연출할 수 있다. 예전에는 '시로바나'('Shirobana'), '시부리'('Shiburi')등의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겐페이'라는 이름으로 통합해서 부르고 있다.
PGMKGM -
구매가능
#반호우트조팝나무 '핑크 아이스'
Spiraea × vanhouttei 'Pink Ice'반호우트조팝나무(S. × vanhouttei)와 비슷하지만 좀 더 천천히 자라면서 잎에 흰색의 산반무늬가 발달하는 차이가 있다. 특히 어린잎과 꽃봉오리가 발달할 무렵 새로 형성된 가지는 진한 핑크색을 띠고 작은 꽃자루들은 핑크색을 띠어 전체적으로 핑크색과 흰색을 동시에 띠게 된다. 꽃보다는 잎의 관상가치가 더 높은 품종으로 봄부터 가을까지 꾸준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좋은 소재이다. 웨딩가든을 장식하는 소재로도 좋으며 생울타리로 활용해도 좋다.
PGMKGM -
구매가능
#만첩조팝나무
Spiraea prunifolia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이른 봄철 전체를 하얗게 뒤덮는 꽃이 매력적이다. 안개꽃을 닮은 겹으로 피는 꽃이 특징이며 화이트가든이나 웨딩가든과 같은 테마에 잘 어울린다.
PGMKGM -
#일본조팝나무 '리틀 프린세스'
Spiraea japonica 'Little Princess'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단정하게 자란다. 장밋빛 분홍색의 자잘한 꽃들이 평평한 꽃차례에 모여 피는데 벌, 나비 및 새를 많이 모여들게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 봄철부터 여름철 밝은 녹색을 띠는 잎은 가을철 붉은색으로 단풍이 드는데 무척 아름답다. 양지바르고 배수가 잘되는 곳에 군락으로 식재하면 좋은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PGMKGM -
구매가능
#일본조팝나무 '골드플레임'
Spiraea japonica 'Goldflame'봄철 어린 잎이 나올 때 붉은색을 띠는 오렌지색이다가 황금색으로 점차 변하는 잎이 매우 특징적이다. 꽃은 짙은 장밋빛을 띠는 붉은색으로 평평한 꽃차례에 모여 달린다. 군락으로 식재한 후 매년 꽃이 진 다음 원하는 모양으로 전정하면 봄부터 가을까지 잎의 환상적인 변화를 즐길 수 있다. 간혹 원종인 일본조팝나무(S. japonica)로 리버전(Reversion)되는 가지들이 나오기도 하는데, 관찰될 때마다 신속히 제거를 해야 품종형질 및 경관균일성을 유지할 수 있다.
PGMKGM -
구매가능
#일본조팝나무 '골드 마운드'
Spiraea japonica 'Gold Mound'잎지는 작은키나무로 품종명인 ‘골드 마운드’(Gold Mound)에서 특징을 짐작할 수 있듯이 둥글고 단정한 모양으로 자라면서 황금색의 잎이 발달하는 재배품종이다. 꽃은 평평한 꽃차례에 연한 분홍색의 자잘한 꽃들이 모여 핀다. 스스로 단정한 수형을 만들고 유지하기 때문에 양지 바른 곳에 식재하면 큰 보살핌 없이도 매우 좋은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황금색으로 드러나는 잎들은 주변을 훨씬 밝혀주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다만 그늘에 식재할 경우에는 황금색 잎의 색감을 많이 느낄 수 없거나 생육이 불량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양지바른 곳에 식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을철 오렌지, 주황, 빨강으로 물드는 단풍도 매력적이다.
PGMKGM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