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6 건 입니다.-
식물자료 6 건
-
구매가능
#복수초
Adonis amurensis여러해살이풀로 해발 고도 약 800m 이상의 산지에서 자란다. 잎은 어긋나는데 3~4번 깃꼴로 갈라지는 겹잎이며 아래쪽 잎자루는 길지만 위쪽으로 갈수록 짧아진다. 꽃은 늦겨울부터 이른 봄 사이 줄기 끝에 노란색으로 1개씩 피는데 지름은 약 2.8~3.5cm이다. 흑갈색을 띠는 꽃받침잎은 보통 8~9장으로 꽃잎과 길이가 비슷하거나 조금 길어서 꽃잎보다 꽃받침이 짧은 개복수초와 구별된다. 꽃잎은 10~30장으로 길이는 1.4~2.0cm, 폭은 5~7mm 정도 된다. 열매는 수과로 공처럼 모여 달리는데 지름은 약 1cm 정도 된다. 눈속을 뚫고 나올 정도로 추위에 강해 겨울정원이나 숲정원 하부에 심으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낙엽수 그늘 아래의 비옥한 땅에 심으면 잘 자란다.
PGMKGM -
구매가능
#세복수초
Adonis multiflora여러해살이풀로 늦겨울 또는 초봄에 걸쳐 노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3-4cm 정도 된다. 꽃은 가늘게 갈라진 잎보다 나중에 피는 점이 특징이며 각 줄기 끝에 2-5개 정도가 떨어져 자란다. 줄기잎은 잎자루가 없거나 아주 짧고 턱잎이 발달하고 어긋나게 붙는다.
PGM -
#개복수초
Adonis pseudoamurensis여러해살이풀로 늦겨울부터 이른 봄철 노랗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줄기는 가지가 갈라지며 아래쪽에 막질 비늘잎이 3-11장 있다. 잎은 어긋는데 5-12장이 달리고, 1-2회 갈라지는 깃꼴겹잎이다. 줄기 아래쪽 잎은 비늘잎 겨드랑이에서 길이 10-50cm 정도로 난다. 꽃은 2-4월에 줄기와 가지 끝에서 1개씩 피는데 지름은 약 1.5-5.0cm이다. 꽃받침은 5-6장인데 길이 0.7-2.0cm로 꽃잎보다 짧고 막질이다. 꽃잎은 약 11-20장인데 긴타원 또는 거꿀달걀모양으로 길이 0.8-3.0cm 정도 되며 막질, 앞면은 황색, 뒷면은 황록색 또는 녹색을 띤다. 수술과 암술은 각각 30-100개 정도되며 열매는 4-7월경 지름 1cm 정도의 수과덩이를 이루며 익는다.
-
#복수초 '후쿠주카이'
Adonis 'Fukujukai'높이 약 30cm에 달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양치식물 같이 갈라진 잎이 있다. 늦겨울에서 초봄 사이에 잎과 함께 노란색을 띠는 반겹꽃이 피어난다.
-
#유럽복수초
Adonis vernalis -
#여름꿩복수초
Adonis aestivalis한해살이풀로 깃털처럼 얇고 가늘게 갈라진 잎과 여름철 진붉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