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협죽도과'
검색결과는 총 44 건 입니다.-
식물자료 28 건
-
구매가능
#빈카 '아르겐테오바리에가타'
Vinca minor 'Argenteovariegata'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바닥에 퍼지면서 자란다. 원종인 빈카(V. minor)와 비슷하지만 잎 가장자리에 불규칙하게 발달하는 크림빛 연노란색 무늬가 특징이다.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라며 봄철 보랏빛 파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2-2.5cm 정도 된다.
AGMPGMKGM -
#협죽도 '바리에가툼'
Nerium oleander 'Variegatum'늘푸른 중간키나무로 여름철 피는 분홍색 꽃이 매력적이며 꽃의 지름은 약 3-4cm에 달한다. 원종인 협죽도와 대부분 닮았지만 잎 가장자리에 발달하는 불규칙한 크림빛 흰색 무늬가 특징이다.
-
구매가능
#금관화
Asclepias curassavica따뜻한 지역에서는 관목처럼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버드나무 잎처럼 생긴 길쭉한 잎과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우산 모양으로 모여 피는 빨강 바탕의 오렌지색 꽃이 매력적이다. 꽃은 지름 약 2cm 정도되며, 뒤따라 달리는 열매는 길이 약 6-8cm 정도이다.
-
구매가능
#빈카
Vinca minor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바닥에 퍼지면서 자라며 봄철 보랏빛 파란색으로 피는 별 모양의 꽃이 아름답다. 큰잎빈카(V. major)보다 꽃과 잎이 더 작게 자란다. 꽃말은 "우정, 즐거운 추억, 당신을 사랑합니다"이다.
KGM -
구매가능
#마삭줄 '하쓰유키'
Trachelospermum asiaticum 'Hatsuyuki'늘푸른 덩굴식물로 분홍색, 흰색, 초록색을 띠는 잎이 매력적이다. 수직정원, 행잉가든, 실내정원, 무늬정원 등의 소재로 이용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KGM -
구매가능
#마삭줄
Trachelospermum asiaticum늘푸른 덩굴식물로 나무 줄기나 바위를 덮는 짙은 녹색 잎이 매력적이다. 햇빛이 잘 들지 않는 숲 그늘 아래나 벽면 녹화에 이용하면 좋다.
AGMPGMKGM -
구매가능
#별정향풀
Amsonia tabernaemontana여러해살이풀로 봄부터 초여름에 걸쳐 별 모양을 닮은 하늘색 꽃이 줄기 끝에 무리지어 아름답게 핀다. 소규모 군락으로 화단에 심어도 좋으며 대규모로 심어 야생화 군락을 조성해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다.
KGM -
구매가능
#솔정향풀
Amsonia hubrichtii소나무 잎처럼 가늘고 긴 잎이 특징이며 가을철에는 노란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단풍이 예쁘게 든다. 봄철에는 별모양을 닮은 하늘색 꽃이 줄기 끝에 무리지어 아름답게 핀다.
PGMKGM -
구매가능
#정향풀
Amsonia elliptica여러해살이풀로 늦은 봄철 하늘색으로 피는 별 모양의 꽃이 매력적이다. 꽃받침은 5개로 깊게 갈라지고 수술은 5개가 발달한다. 잎은 피침 모양으로 어긋나게 붙지만 줄기에서는 마주나기한다. 잎의 길이는 6-10cm, 너비는 1-2cm 정도되며 끝이 뾰족하고 잎자루가 거의 없다.
PGMKGM -
#디스키디아 누물라리아
Dischidia nummularia늘푸른 착생 덩굴식물로 긴 줄기에 마주나게 붙는 렌즈 같은 둥근 잎이 매력적이다. 나무나 바위를 타고 올라가도록 식재해도 좋으며 아래로 늘어지도록 심어도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Loading...
더보기
-
-
분류자료 16 건
-
협죽도과 (Apocynaceae) 금관화속 (Asclepias)
남아프리카, 북아메리카 온대, 열대, 남아메리카 열대 등지에 약 11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얇고 길쭉한 잎과 뒤로 젖혀진 다섯 장의 작은 꽃잎이 특징이다.
-
협죽도과 (Apocynaceae) 마삭줄속 (Trachelospermum)
한국, 일본, 인도 삼림 지대에 약 1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덩굴식물로 자란다. 잎은 광택이 있고 달걀 또는 창 모양이며 접시 모양으로 피는 꽃은 향기가 강하다.
-
협죽도과 (Apocynaceae) 빈카속 (Vinca)
유럽, 북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등지에 약 7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여러해살이풀 또는 아관목으로 자란다. 잎은 홑잎으로 마주나가 붙고 꽃은 잎 겨드랑이에서 피며 꽃잎은 다섯 장이다.
-
협죽도과 (Apocynaceae) 알라만다속 (Allamanda)
전 세계 약 15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덩굴식물 또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깔때기 또는 나팔 모양의 꽃이 피고 가시가 있는 종자 캡슐이 뒤따른다.
-
협죽도과 (Apocynaceae) 정향풀속 (Amsonia)
유럽, 일본, 미국 등지에 약 20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마주나는데 잎과 줄기에 상처가 나면 하얀 액체가 나오는 특징이 있다.
-
협죽도과 (Apocynaceae) 파키포디움속 (Pachypodium)
마다가스카르, 나미비아 및 남아프리카의 건조한 지역에 약 13종이 분포하며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처럼 자라는 다육성 여러해살이풀이다. 잎은 다양한 모양으로 발달하며, 꽃은 깔때기, 종, 둥근 쟁반 모양으로 핀다.
-
협죽도과 (Apocynaceae) 플루메리아속 (Plumeria)
미국 열대 및 아열대 지방에 약 10종이 분포하며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지는 다육질이며 잎은 나선형으로 배열되고 향기로운 둥근 쟁반을 닮은 꽃이 원뿔모양꽃차례에 배열된다.
-
협죽도과 (Apocynaceae) 협죽도속 (Nerium)
지중해, 중국 등지에 2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꽃은 깔때기 모양으로 5개의 꽃받침과 5장의 넓게 펴지는 꽃잎이 있으며, 열매는 길쭉한 콩 꼬투리 모양이다.
더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