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진달래과'
검색결과는 총 257 건 입니다.-
식물자료 235 건
-
#만병초 '솔리데리티'
Rhododendron 'Solidarity'약 1.5m까지 단정하게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한 송이에 12~13개의 가장자리가 물결 모양인 자주빛 진분홍색 꽃이 모여 핀다. 긴타원 모양의 잎은 길이가 약 12cm 정도로 잎 아래쪽은 황갈색 털이 덮여 있다.
-
#스미노프만병초
Rhododendron smirnowii새로 나오는 잎은 뽀얀 솜털로 뒤덮여 있는데 무척 매력적이다. 꽃은 작은 꽃들이 약 12개까지 모여 달리는데 연한 분홍색으로 벌어진다.
-
구매가능
#참꽃나무
Rhododendron weyrichii잎이 지는 작은키나무 또는 소교목으로 약 3-6m까지 자란다. 잎은 넓은 달걀 또는 마름모 모양으로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없다. 늦봄부터 초여름 사이에 깔때기 모양으로 빨갛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며 가을철 꽃이 핀 자리에는 원통 또는 긴타원 모양의 열매가 익는다. 1년생 가지에는 갈색 털이 발달하지만 점차 없어지며 자주색을 띤다.
-
#시로미
Empetrum nigrum subsp. asiaticum고산지대의 바위틈과 같은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강산성 토양 및 공중습도가 높은 곳에서 잘 자란다. 잎은 선 모양으로 가장자리가 뒤로 말려서 뒷면을 덮어 바늘잎처럼 보이며 빽빽하게 발달한다. 꽃은 늦은 봄 무렵 잎겨드랑이에 자주색으로 달린다. 열매는 흑자색의 둥근 모양으로 초가을 무렵에 익는다. 한자 이름은 오이(烏李)로 까마귀의 자두라는 뜻이며 영명도 Crowberry로 까마귀의 열매라는 뜻을 나타낸다.
-
구매가능
#마취목
Pieris japonica약 4m까지 천천히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봄철 하얗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꽃차례는 전년도 가을 무렵부터 만들어져 봄철 작은 꽃들이 앙증맞은 항아리 모양으로 아래를 향해 달리는데 구수한 향기도 좋다. 벌들이 많이 모여들어 곤충원 테마로 활용하면 훌륭한 연출을 할 수 있다. 꽃말은 "희생"이다.
PGM -
구매가능
#철쭉
Rhododendron schlippenbachii잎이 지는 중간키나무로 약 8m까지 자란다. 봄철 연분홍색의 꽃이 피고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의 잎은 다섯 장씩 모여 달린다. 가을이 되면 노란색, 주황색 또는 진홍색으로 단풍이 든다. 꽃말은 "자제, 사랑의 즐거움, 정열"이다.
AGMPGMKGM -
#미소만병초
Rhododendron hyperythrum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봄철 하얀색 종 모양으로 모여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서늘하고 적당한 습도가 있으면서 산성인 토양에서 잘 자란다.
-
#미국넌출월귤
Vaccinium macrocarpon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바닥에 매트처럼 포복하면서 자란다. 진녹색의 잎은 겨울철 청동색으로 변한다. 여름철에는 종 모양의 분홍색꽃이 피며, 가을철에는 식용 가능한 붉은 열매가 달린다. 특히 습한 정원에 잘 자란다.
-
#진퍼리꽃나무
Chamaedaphne calyculat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잎은 가죽질이며 긴 타원모양이다. 잎 가장자리는 거의 밋밋하거나 윗부분에 뚜렷하지 않은 작은 톱니가 발달하며 잎의 뒷면은 회백색을 띤다. 꽃은 봄부터 초여름에 걸쳐 하얀색 방울 모양의 작은 꽃들이 아래를 드리우며 총상꽃차례에 모여 핀다. 꽃이 핀 자리에는 8-9월경 납작한 둥근 모양으로 익는데 5개로 갈라진다. 장지석남과 비슷하지만 잎과 어린 가지에 황갈색 원반 모양의 샘점이 있어서 구분되며, 그 외 진달래과 다른 식물들과는 꽃받침이 5갈래로 완전히 갈라지고 꽃차례에 잎 모양의 꽃싸개잎이 발달하는 점이 구별된다.
-
#산철쭉
Rhododendron yedoense f. poukhanense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봄부터 늦봄 사이에 연한 분홍빛 자주색으로 빽빽하게 모여 피는 깔때기 모양의 꽃이 매력적이다. 잎은 어긋나거나 마주나며 좁고 긴타원 모양으로 양끝은 좁다. 잎의 길이는 3-8cm, 폭은 1-3cm로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없이 밋밋하다.
PGM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22 건
-
진달래과 (Ericaceae) 가울테리아속 (Gaultheria)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흰색 또는 분홍색 종 모양의 꽃이 피고 난 후 열매가 맺힌다.
-
진달래과 (Ericaceae) 등대꽃나무속 (Enkianthus)
하말라야에서 일본까지 약 10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컵 또는 항아리 모양의 작은 꽃들은 우산모양 또는 편평꽃차례로 모여 핀다. 붉은색으로 물드는 가을 단풍이 아름답다.
-
진달래과 (Ericaceae) 딸기나무속 (Arbutus)
북미 서부에서 과테마라, 키프로스, 레바논, 포르투갈에서 터키에 이르는 암석지에 약 14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가죽질로 두껍고 아래로 늘어지는 항아리 모양의 작은 꽃들이 피고 난 후 딸기 같은 둥근 열매가 달린다.
-
진달래과 (Ericaceae) 레우코토이속 (Leucothoe)
아시아, 아메리카, 마다가스카르 등지에 5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또는 잎지는 넓은잎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겨드랑이에서 종 모양의 꽃이 흰색으로 총생하며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마취목속 (Pieris )
동아시아, 북아메리카, 서인도 등지에 약 7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기 또는 돌려나기한다. 어린 잎은 청동색 또는 붉은색을 띠며 점차 진녹색으로 변한다.
-
진달래과 (Ericaceae) 산앵도나무속 (Vaccinium)
전 세계에 약 450종이 분포하며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죽질의 두꺼운 잎과 먹을 수 있는 둥근 열매가 달리는 점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시로미속 (Empetrum)
북반구 온대, 남 안데스 등지에 2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선 모양으로 두꺼우면서 잎끝이 뭉뚝하며 가지에 빽빽하게 달리는 점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아가리스타속 (Agarista)
아메리카, 중앙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약 3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항아리 모양의 꽃들이 총상꽃차례 또는 원뿔모양꽃차례로 핀다.
-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바늘 모양의 잎이 돌려나며 작은 종 모양의 꽃들은 원뿔모양 또는 총상꽃차례로 피어 난다.
-
진달래과 (Ericaceae) 옥시덴드룸속 (Oxydendrum)
동북아메리카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항아리 모양의 꽃을 피우며 가을철에는 붉게 단풍이 든다. 나무껍질은 붉은색에서 회색을 띤다.
-
진달래과 (Ericaceae) 장지석남속 (Andromeda)
낮게 퍼지면서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가죽질의 잎은 좁고 봄과 초여름 사이에 작은 흰색 또는 분홍색 항아리 모양의 꽃이 우산모양을 이루며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제노비아속 (Zenobia)
미국 남부의 습하고 모래가 많은 지역과 늪지에 1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반상록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긴타원 또는 달걀 모양으로 가장자리에 톱니가 발달하며 향기로운 종 모양의 흰색 꽃이 핀다.
-
진달래과 (Ericaceae) 진달래속 (Rhododendron)
유럽, 아시아, 호주, 북아메리카 등지에 약 90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나무로 자란다. 화려하고 때론 강한 향기가 나는 꽃이 특징이다.
-
진달래과 (Ericaceae) 칼미아속 (Kalmia)
아메리카, 쿠바 등지에 약 7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접시 모양으로 피는 꽃은 취산꽃차례에 모여 달린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