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고란초과'
검색결과는 총 11 건 입니다.-
식물자료 5 건
-
#일엽초
Lepisorus thunbergianus늘푸른 양치식물로 잎은 선 모양의 가죽질이며 표면은 진한 녹색, 아랫면은 담록색을 띤다. 뿌리줄기는 길게 포복하며 비늘조각이 빽빽하게 붙는다. 홀씨주머니는 둥근 모양으로 잎의 위쪽에 2열로 붙으며 포막은 없다.
-
구매가능
#석위
Pyrrosia lingua늘푸른 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길쭉한 버드나무 잎처럼 생겼다. 바위 사이나 나무 줄기를 타고 올라가도록 식재하면 자연미를 한층 높일 수 있다.
PGM -
#산일엽초
Lepisorus ussuriensis늘푸른 양치식물로 잎은 홑잎으로 선 모양이며 길이는 약 1.5-4cm 정도 된다. 잎의 아랫부분은 뾰족하며 가장자리는 밋밋하거나 뒤로 말린다. 뿌리줄기는 가늘고 길며 지름 1-1.5mm로 비늘조각은 달걀을 닮은 삼각형이며 오래 남아 있고 끝이 꼬리모양으로 좁아지고 작은 톱니가 있으며 갈색으로 길이 1mm정도이다. 홀씨주머니는 둥근 모양으로 잎의 윗부분에 2열로 붙으며 포막은 없다.
-
#고란초
Selliguea hastata늘푸른 양치식물로 잎은 피침 모양 또는 간혹 2-3 갈래로 갈라지기도 하며 길이 6-12cm, 너비 1-2cm 정도 되고 잎의 맥이 뚜렷하게 발달한다. 갈색을 띠는 잎자루는 약 5-13cm 정도이며 광택이 난다. 뿌리줄기는 옆으로 포복하면서 짧게 발달하고 비늘조각은 선상 피침모양으로 갈색이며 가장자리에 성기게 톱니가 발달한다. 홀씨주머니는 둥근 모양으로 갈색이며 측맥 사이마다 양쪽에 하나씩 달린다.
-
구매가능
#미역고사리
Polypodium vulgare늘푸른 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미역처럼 깊게 갈라지는 잎이 특징이다.
PGM
-
-
분류자료 6 건
-
고란초과 (Polypodiaceae) 고란초속 (Selliguea)
동아시아, 열대, 아열대 등지에 약 50종이 분포하며 양치식물로 자란다. 나무나 바위에 붙어 자라고 잎은 홑잎이거나 깃모양으로 갈라지는 점이 특징이다.
-
고란초과 (Polypodiaceae) 미역고사리속 (Polypodium)
미국,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등지에 약 75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양치식물로 자라고 잎은 어긋나게 달린다.
-
고란초과 (Polypodiaceae) 박쥐란속 (Platycerium)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 및 남아메리카의 온대 및 열대우림에 약 15종이 분포하며 양치식물로 자란다. 잎은 둥글거나 직사각 모양으로 털이 많으며 영양잎은 갈라지거나 밋밋하고 쐐기모양의 생식잎은 가죽질로 포크처럼 갈라진다.
-
고란초과 (Polypodiaceae) 석위속 (Pyrrosia)
아메리카 대륙, 동아시아 등지에 약 10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양치식물로 자란다. 잎은 선 모양에서 둥근 모양이며 잎 뒷면에는 털이 빽빽하게 발달한다.
-
고란초과 (Polypodiaceae) 콩짜개덩굴속 (Lemmaphyllum)
동북아시아, 히말라야 등지에 약 10종이 분포하는 양치식물이다. 뿌리줄기는 가늘고 옆으로 길게 뻗는다. 잎의 가장자리는 밋밋하거나 털이 있으며, 잎자루는 마디가 있고 뿌리줄기와 연결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