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꼬리고사리과'
검색결과는 총 15 건 입니다.-
식물자료 12 건
-
구매가능
#은청개고사리
Athyrium niponicum var. pictum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잎에 은청색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숲속 정원에 포인트를 주기 위한 요소로 좋다.
AGMPGMKGM -
구매가능
#개면마
Onoclea orientalis잎이 넓고 크게 자라는 대형 양치식물로 겨울철 영양엽은 시들고 포자엽만 남아있는 점이 특징이다. 자연주의정원이나 그늘진 곳에 심으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PGM -
구매가능
#야산고비
Onoclea sensibilis var. interrupta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번식력이 강하고 약간 반그늘진 곳에서 잘 자라지만 양지에서도 잘 자란다. 숲 속 촉촉한 토양이나 습지 주변에 군락을 형성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PGM -
구매가능
#파초일엽
Asplenium antiquum늘푸른 양치식물로 잎은 넓은 피침 또는 선 모양이며 가장자리는 밋밋하고 가죽질이며 표면은 광택이 난다. 잎의 길이는 40-120cm, 너비는 7-12cm 정도 된다. 잎자루는 아주 짧고 아래 부분에 흑회색을 띠는 비늘조각이 붙는다. 잎맥은 1줄 또는 Y자 모양으로 갈라져서 평행하게 발달하는데 잎 가장자리 둘레에 있는 맥에 연결된다. 뿌리줄기는 짧게 덩어리지며 홀씨주머니는 측맥을 따라 선 모양으로 붙는다. 긴 선 모양 잎의 가장자리는 물결치는 듯하다.
AGM -
#꼬리고사리
Asplenium incisum여러해살이풀로 숲 속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자라며 길쭉하게 꼬리모양처럼 생긴 잎이 특징이다. 그늘지고 습기가 많은 바위틈에 심으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높일 수 있다.
-
구매가능
#뱀고사리
Athyrium yokoscense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잎은 단정하고 촘촘하게 자란다. 개고사리와 닮았지만 잎 끝부분이 서서히 좁아지는 점이 구별된다.
-
#아스플레니움 다레오이데스
Asplenium dareoides -
구매가능
#골고사리
Asplenium komarovii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잎은 반원 모양으로 펼쳐지면서 길쭉하게 자란다. 그늘지고 습기가 있는 곳에 심으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높일 수 있다.
AGM -
#돌좀고사리
Asplenium ruta-muraria석회암지대의 바위 틈에 자라는 늘푸른 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키는 약 3-10cm 정도로 아주 작게 자란다. 잎자루는 길이 1.5-8cm, 잎몸은 길이 1.5-7cm 정도 되며 달걀을 닮은 타원 모양으로 1-2회 깃꼴 모양으로 갈라진다. 잎의 양면에는 털이 없으며 잎맥은 Y자 모양으로 갈라져 서로 평행하지만 뚜렷하지 않다.
-
구매가능
#개고사리
Athyrium niponicum여러해살이 양치식물로 잎의 끝부분은 꼬리 모양처럼 갑자기 좁아지는 점이 특징이다. 다소 그늘지고 촉촉한 토양에서 잘 자란다.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3 건
-
꼬리고사리과 (Aspleniaceae) 개고사리속 (Athyrium)
전 세계에 약 180종이 분포하며 낙엽, 양치류로 자란다. 깃털처럼 얇게 갈라지는 잎이 특징이다.
-
꼬리고사리과 (Aspleniaceae) 꼬리고사리속 (Asplenium)
전 세계에 약 700종이 분포하며 상록/반상록, 양치류로 자란다. 깃털처럼 얇게 갈라지거나 길쭉하고 두툼한 잎이 특징이다.
-
꼬리고사리과 (Aspleniaceae) 야산고비속 (Onoclea)
동아시아, 동북아메리카 등지에 3종이 분포하며 낙엽, 양치식물로 자란다. 포자가 달리는 포자잎이 따로 올라오는 점이 특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