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두릅나무과'
검색결과는 총 58 건 입니다.-
식물자료 48 건
-
#아이비 '콩게스타'
Hedera helix 'Congesta'늘푸른 덩굴식물로 잎의 가장자리가 물결 모양이고 하얀색 엽맥이 발달하는 점이 매력이다. 수직정원이나 실내정원용으로 활용하면 좋다.
AGM -
#팔손이
Fatsia japonica여덟갈래로 갈라진 광택이 있는 잎과 작은꽃들이 둥글둥글하게 모여 달리는 하얀색 꽃송이가 매력적이다. 꽃말은 "비밀"이다.
AGM -
#파츠헤데라 '안교 스타'
× Fatshedera lizei 'Angyo Star'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팔손이(Fatsia)와 아이비(Hedera)의 속간 교잡을 통해 육종되어 생김새를 보면 두 개 속의 중간 형태를 닮았다. 특히 이 품종은 손바닥 모양으로 갈라진 잎의 가장자리에 크림색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매력적이다.
-
#무늬팔손이
Fatsia japonica 'Variegat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원종인 팔손이(Fatsia japonica)와 비슷하지만 잎 가장자리에 불규칙하게 발달하는 흰색 무늬가 특징이자 매력포인트다. 추위에는 다소 약하기 때문에 중부 이남의 바닷가 또는 겨울철 따뜻한 지역에 식재하는 것이 좋으며 온실 또는 실내에 심어도 멋진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AGMPGM -
#알제리아이비 '글로아 드 무렝고'
Hedera algeriensis 'Gloire de Marengo'늘푸른 덩굴식물로 삼각 또는 달걀 모양의 잎 가장자리에 크림빛 흰색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스스로 벽이나 물체에 달라붙어서 타고 올라간다.
AGM -
#아이비 '핀 오크'
Hedera helix 'Pin Oak' -
#아이비 '피터'
Hedera helix 'Peter' -
#아이비 '마틸드'
Hedera helix 'Mathilde'늘푸른 덩굴식물로 키가 약 5m까지 뻗어나간다. 회녹색으로 얼룩 무늬가 진 잎의 가장자리에는 크림빛 하얀색 무늬가 뚜렷하게 발달한다. 해가 잘 드는 양지에서 뿐만 아니라 그늘진 곳에서도 생육이 원활하지만 그늘에서는 잎의 무늬가 약하거나 사라지기도 한다. 가을철에는 녹색의 우산 모양 꽃차례에 꽃을 피운 다음 검은색 열매를 맺는다.
-
#아이비 '페르케오'
Hedera helix 'Perkeo'키가 약 45cm까지 단정하고 작게 자라는 늘푸른 덩굴식물로 연녹색을 띠는 노란색 잎은 갈라지지 않고 밋밋하기도 하며 잎 가장자리는 물결친다. 잎이 어릴 때는 얼룩덜룩한 진 녹색이며 날씨가 추워지면 분홍색으로 물든다.가을철에는 녹색의 우산 모양 꽃차례에 꽃을 피운 다음 검은색 열매를 맺는다.
-
#아이비 '페다타'
Hedera helix 'Pedata'늘푸른 덩굴식물로 새발을 닮은 진녹색잎이 매력적이다. 잎은 크게 3갈래로 가늘고 길게 갈라지고 아래쪽에 좀 더 작은 갈래가 나뉜다.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10 건
-
두릅나무과 (Araliaceae) 두릅나무속 (Aralia)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등지에 약 4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여러해살이풀, 작은키나무,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시가 발달하는 줄기, 많이 갈라지는 잎, 둥글게 모여 달리는 크림색 꽃이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땃두릅나무속 (Oplopanax)
동북아시아, 남아메리카 등지에 3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줄기와 잎에 가시가 많이 발달하고 잎은 손바닥 모양이다. 꽃은 줄기 끝에 붙고 우산 모양을 이룬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송악속 (Hedera)
유럽, 아시아, 북아프리카 등지에 약 1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덩굴식물로 자란다. 잎은 홑잎이거나 갈라지며 줄기에서 불규칙하게 기근이 발달하여 바위나 나무 표면에 부착하며 성장한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오갈피나무속 (Eleutherococcus)
동남아시아, 일본, 류큐열도, 대만, 필리핀, 중국 중서부 등지에 약 30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지와 잎자루에 가시가 발달하고, 손바닥 모양으로 갈라진 잎은 가장자리에 톱니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오손이속 (× Fatshedera)
팔손이와 송악의 속간 교잡종으로 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손바닥 모양의 잎과 우산모양꽃차례가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음나무속 (Kalopanax)
아시아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며 손바닥 모양이고 우산 모양으로 둥글게 모여 피는 꽃이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통탈목속 (Tetrapanax)
중국 남부, 대만에 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우산모양꽃차례와 검정색으로 달리는 열매가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트라키메네속 (Trachymene)
호주와 서태평양의 습한 삼림 지대, 늪, 건조한 모래언덕 또는 아고산대 지역에 약 12종이 분포하며 한해살이, 두해살이,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잘게 나누어지며 작은 별 모양의 꽃들이 모여 우산모양꽃차례를 이룬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팔손이속 (Fatsia)
동아시아에 약 3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손바닥 모양의 잎과 우산 모양으로 둥글게 모여 피는 꽃차례가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황칠나무속 (Dendropanax)
멕시코, 남아메리카, 서인도,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 등지에 약 8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밋밋하거나 여러 갈래로 갈라지고 둥근 모양의 열매가 특징이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