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꼭두서니과'
검색결과는 총 17 건 입니다.-
식물자료 7 건
-
구매가능
#케팔란투스 오키덴탈리스
Cephalanthus occidentalis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초여름 하얀색으로 피는 둥근 모양의 꽃이 매력적이다. 습한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수생정원 가장자리에 식재해도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
#치자나무
Gardenia jasminoides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타원 모양의 잎은 표면에 윤기가 있고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여름철 하얀색으로 피는 겹꽃은 점점 크림색으로 변하며 진하고 좋은 향기가 난다. 뒤이어 가을철 주황색 열매가 달리는데 황금색 염료로 사용할 수 있다.
AGM -
#에메놉테리스 헨리
Emmenopterys henryi잎지는 큰키나무로 넓은 타원 또는 달걀 모양의 잎은 길이 약 20cm까지 자라며 어린 잎은 청동빛 자주색을 띤다. 꽃은 무더운 여름철 4-5개로 갈라진 깔때기 모양의 하얀색 꽃들이 모여 피며 간혹 커다란 흰색 포가 발달하기도 한다.
-
#낚시돌풀
Leptopetalum coreanum여러해살이풀로 바위 주변 바닥에 붙어 작고 단정하게 자라는 모습이 매력적이다. 두툼한 달걀모양의 잎은 마주나기하는데 표면은 광택이 있으며 가장자리는 밋밋하면서 뒤로 다소 말린다. 꽃은 여름철 하얀색으로 작게 피며 꽃부리는 4개로 갈라진다.
PGM -
#코프로스마 레펜스 '픽투라타'
Coprosma repens 'Picturat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잎은 길이 6cm 정도로 광택이 있으며 중앙에 노란색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AGM -
#물방울구슬꽃나무
Adina pilulifera -
#무늬백정화
Serissa japonica 'Variegat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백정화와 비슷하지만 잎가장자리에 하얀색 무늬가 있는 점이 구별된다. 봄철 하얗게 피는 작은 꽃도 매력적이다.
PGM
-
-
분류자료 10 건
-
꼭두서니과 (Rubiaceae) 백정화속 (Serissa)
동남아시아에 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짙은 녹색의 두꺼운 타원 모양 잎을 가지는 점이 특징이다.
-
꼭두서니과 (Rubiaceae) 에메놉테리스속 (Emmenopterys)
동아시아 숲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죽질의 잎은 넓은 타원 모양이며 잎이 새로 나오는 어릴 때는 청동빛 자주색을 띠지만 자라면서 윗면은 진녹색, 아랫면은 연녹색을 띤다. 여름에는 깔때기 모양의 흰색 꽃이 원뿔모양꽃차례로 피는데 간혹 커다란 흰색 포가 발달한다.
-
꼭두서니과 (Rubiaceae) 치자나무속 (Gardenia)
왕성하게 자라는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광택이 있는 잎은 매력적이며 5~11개로 갈라지는 깔때기 또는 그릇 모양의 향기로운 커다란 흰색 꽃이 핀다.
-
꼭두서니과 (Rubiaceae) 케팔란투스속 (Cephalanthus)
아프리카, 아시아, 북중미의 온대 및 열대 지역의 강둑 지대에 약 10종이 분포하며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다양한 모양으로 생기며 길고 눈에 두드러지는 암술대를 가진 자잘한 꽃들이 둥근 모양으로 모여 핀다.
-
꼭두서니과 (Rubiaceae) 코프로스마속 (Coprosma)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가죽질의 잎은 홑잎이며 눈에 잘 띄지 않는 꽃들이 핀 후 암꽃이 핀 자리에서 화려한 색상을 가진 열매가 달린다. 암수딴그루이지만 암그루에서는 암수가 함께 자라는 특징이 있다.
-
꼭두서니과 (Rubiaceae) 푸옵시스속 (Phuopsis)
이란 북동부와 코카서스 지역의 언덕에 1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좁은 타원 모양의 잎은 돌려나며 관 또는 깔때기 모양의 향기로운 꽃들은 모여 난다.
더보기